90g 가벼운 전자담배 출격…아이코스ㆍ글로 잡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11-08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T&G 유해성 문제는 더 검증되면 밝힐 것

[사진=KT&G 제공] 전자담배 릴(lil)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을 오는 20일 공식 출시하며 전자담배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KT&G는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제품 설명회를 통해 ‘릴’은 한 번 충전으로 20개비 이상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한개의 버튼으로 작동이 간편하다고 강조했다. 또 휴대전화보다 가벼운 90g의 무게로 제작돼 휴대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릴(lil)’은 ‘a little is a lot’의 약어로 담배 냄새와 연기 등은 줄이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의미라고 KT&G측은 설명했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의 2종으로 출시된다.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다. 다만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시 할인 코드를 발급 받으면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릴 전용 담배인 ‘핏(Fiit)’은 ‘핏 체인지(Fiit CHANGE)’와 ‘핏 체인지 업(Fiit CHANGE UP)’ 2종류로 출시된다. 가격은 갑당 4300원이다. KT&G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제품의 니코틴 함량이 평균적으로 0.5미리그램 이상이라고 말했다.

KT&G는 ‘릴’ 기기에 대한 A/S가 필요한 경우, 전담직원이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제품이 출시되는 서울지역 내에 한정해 진행된다.

릴은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서울지역 GS25 편의점에서 예약 접수를 진행한 후, 11월 20일부터 핏(Fiit)과 함께 정식 발매된다. 이에 앞서 11월 13일부터는 서울지역 GS25 일부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두 제품의 시범 판매가 진행된다. KT&G는 자신들이 생각한 동선과 일치하는 점포 지점에 GS25가 위치해 있어 판매채널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릴 제품 설명회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질문과 대답이 나왔다. 주로 가격과 유해성 문제, 그리고 호환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임왕섭 KT&G 마케팅본부 상무는 이같은 질문에 관해 "현재의 상태로는 가격인상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세금이 단계별로 오를것으로 예상돼 추후 검토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 그는 유해성 문제에 관해서는 "타사에서 이야기하는 유해성 데이터는 엄밀한 검증은 없으며 (유해성이 줄어든다고)이야기한다고 한들 신빙성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KT&G도) 어떤 특정기관에서 인증을 받으면 그때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와 기기호환에 관한 질문에 관해 임 상무는 "KT&G의 릴이 아이코스에 사용은 가능하지만 성능이나 기기 안정성은 담보할 수 없으며 릴에서 사용하도록 최적화 돼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