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인권증진 기본계획' 수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1-06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0개 세부사업 구축...인권행정 청사진 마련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나눔과 배려의 인권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남구 인권증진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6일 밝혔다.

남구는 지난 3월 구민의 인권증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울산발전연구원에 연구용역을 의뢰해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다양한 계층의 인권을 예방적 차원에서 보호하는 가이드라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용역기관에서는 기초 현황조사, 문헌조사, FGI, 설문 및 SWOT 분석과 구민 당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층적인 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을 통해 연구분석하고 인권증진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남구의 정책방향을 설정했다.

"나눔과 배려의 인권도시, 남구"라는 비전과, 인권인식 및 문화 확산, 사회적 약자의 인권증진, 인권지향적 도시환경조성, 인권제도 기반구축의 4대 핵심과제와 남구인권 캐릭터 사업, 찾아가는 인권교육 등 60개의 세부사업을 구축해 인권행정의 청사진을 마련했다고 남구는 설명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인권증진기본계획에 따른 실행계획을 수립해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특히 사회적 약자, 소수자 인권, 자유권, 사회권을 중심으로 한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인권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