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다문화 가족 182명에 제주도 가족여행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7-11-02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1일부터 3일까지 경제적 어려움으로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다문화 가족 총 182명, 57가족을 대상으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진행한다.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은 취약계층 가족들이 여행을 통해 삶의 희망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서 이번 여행까지 총 17회, 822가족의 여행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은 지난 1·2차 여행과 달리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 가족 특집으로 진행한다. 캠코는 올해 제주도 가족여행 지원을 위해 총 180가족을 선정하여 지난 4월(1차)과 9월(2차)에 각 60가족의 가족여행을 지원한 바 있다.

캠코는 제주도 여행 첫날인 1일 오후 6시 30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희망 Replay 가족여행 기념식’을 열고 대한적십자사에 여행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을 포함해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총 2억 9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우승 캠코 부사장은 “이번 제주도 가족여행은 낯선 한국생활에서 문화적 차이, 언어장벽, 자녀교육 등 많은 어려움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문화 가족 특집으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캠코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