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울산대 글로컬마케터양성과정,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교육부 장관상

(울산) 정하균 기자입력 : 2017-11-01 17:00수정 : 2017-11-01 17:00

울산대 LINC+사업단 이재신(사진) 지원부단장이 상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제공]


울산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사업단은 1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최한 '2017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비이공 계열 글로컬마케터양성 모델 전국 확산으로 인력양성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교육부장관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울산대 LINC+사업단의 '글로컬마케터양성 과정'은 해외시장 개척 전담인력이 없는 중소기업에 훈련된 대학생을 투입해 해외 현지 마케팅은 물론 사전·사후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비이공계열의 산학 협동과정이다. 이 과정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2016년까지 6327만 달러 중소기업 수출계약 지원실적을 달성했다.

글로컬마케터양성 과정은 울산대가 주축으로 전국 10개 대학에 확산해 △글로컬마케터 자격증과정 △청년 글로벌 보부상 아카데미 △전국 대학생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PT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울산대 LINC+사업단 조홍래(산학협력부총장) 단장은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전국의 더 많은 대학이 참여해 지역 중소기업에 수출경쟁력을 더욱 제고하고, 선순환돼 기업들이 대학생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LIVE 세종24시-해명자료 뒤집기
한전 적자 원인이 탈원전??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