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가상훈련도 실제처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7-11-01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산시농기센터, 오는 11월 3일 ‘AI 가상방역 현장훈련(CPX)’ 실시

 전북군산시는 매년 잇달아 발생하여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에 대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가상방역 현장훈련(CPX)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AI 가상방역 현장훈련(CPX)은 오는 11월 3일 군산시 철새조망대에서 전라북도, 동물위생시험소, 익산군산축협,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의 유관기관이 참관한 가운데 AI 등 가축질병 대응체계 숙달 및 초동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시에서는 AI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AI 발생시 초동조치(통제초소 설치, 이동제한, 살처분 등), 권역별 방역관리 등 가축질병 매뉴얼(긴급행동지침)에 따른 방역조치에 중점을 두고 실제상황과 같은 방식으로 가상 상황별 종합적인 방역태세를 확인・점검할 예정이다.

 현장 훈련에서는 ▲의심축 신고에 따른 초동 대응 및 준비사항 점검 ▲의사환축 확인에 따른 긴급대응 ▲AI 발생에 따른 방역조치 ▲추가 발생에 따른 방역조치 ▲상황진정 및 이동제한 해제까지 AI 방역조치 전 과정을 점검한다.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AI 발생시 확산방지를 위해선 긴급신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국가 재난성 가축질병 방역을 위해 시와 생산자단체, 민간방역기구 등 모두가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가축질병 가상방역훈련을 통해 AI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방역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