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미수습자 추가 수색 예산 117억 지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7-10-31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세월호 미수습자 추가 수중수색 및 선체수습 비용으로 117억원의 정부 예산이 투입된다.

정부는 31일 오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세월호 미수습자 수습 및 후속 조치를 위한 소요경비’ 지출안을 심의·의결했다. 정부가 일반예비비에서 관련 예산을 편성함에 따라 세월호 추가 수색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예산에는 △세월호 침몰해역 2·3차 수중수색 비용 52억원 △선체정리업체(코리아쌀베지) 추가 지급분 63억원 △기타 현장수습본부 운영비 등이 포함됐다.

앞서 정부는 지난 5월2일 세월호 침몰해역 1차 수중수색 비용 68억원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 이후 미수습자가족 등이 재차 요구하자, 2·3차 수중수색을 먼저 진행하고 비용은 사후 정산키로 했다.

정부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해양경찰청 신설에 따른 정보시스템 구축경비(30억원가량)도 일반예비비에서 지출하는 안건도 의결했다.

이 밖에도 △국제금융기구에의 가입조치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대통령경호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 개정안 △항공안전법 시행령 개정안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개정안 △소음·진동관리법 개정안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법률안 4건, 대통령령안 9건, 일반 안건 3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