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GSEEK) 오픈 1주년...회원수 23만 명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17-10-31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식 1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오픈 1년 만인 31일 가입 회원수 23만7011명, 교육수강실적 64만 건, 페이지뷰 약 1억 2000건을 달성했다.

도는 지난해 10월 31일 도민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도내e-러닝서비스를 통합하고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을 오픈했다.

'지식'은 개방 공유 참여형 대중 온라인공개강좌 플랫폼으로 크게 3가지의 서비스(학습 마이플랫폼 트렌드&토픽)로 구분된다. ‘학습’은 국내 공공온라인사이트 중 최대 규모로 도민의 생애주기에 따른 테마별 14개 분야, 1,000여 개 이상의 학습과정을 개설·운영 중이다.

지난 1년 간 인기 있었던 강좌는 △영어회화, 하루 15분 3문장이면 해외여행 끝! △하루에 하나씩 완성하는 포토샵 CS6 △ 오은영 박사의 화내지 않고 아이 잘 키우기 △꽃 한송이에 숨겨진 드로잉, 기초부터 배우기  등이다.

학습자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마이플랫폼’은 지식이 가진 가장 특별한 기능이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전공이나 취미 노하우 등을 학습콘텐츠로 직접 만들고 마이플랫폼에 콘텐츠를 올려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트렌드&토픽’은 사교육 미세먼지 아동학대 등 도민의 삶과 직결된 사회이슈와 현안을 주제로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인터뷰를 결합시켜 만든 미디어형 콘텐츠다.

이외에도 사이버검정고시사업을 운영해 올해만 146명의 교육취약계층에게 검정고시 학습을 지원해 총 6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식은 이 같은 성과로 지난 9월 정부가 인증하는 ‘굿 콘텐츠서비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로 선정됐고, 지난주 열린 제6차 유네스코 세계성인교육회에서 평생교육 우수사례로 발표되기도 했다.

한편, 지식은 10월 30일~11월 15일 ‘지식기념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식 홈페이지에 1주년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