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4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결대학교 윤영훈 교수.[사진=성결대 제공]


성결대 윤영훈 교수의 Popology 대중문화로 인문학하기 강좌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에 선정됐다.

K-MOOC란 교육부 주최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수강인원에 제한 없이 모든 사람이 수강 가능한 웹 기반의 강좌들을 무료로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학습자가 수동적으로 듣기만 하던 기존의 온라인 학습동영상과 달리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신학부 윤 교수의 ‘Popology(팝폴로지) 대중문화로 인문학하기’ 강좌는 기초교양과목 중 인문과학분야로, 대중문화 콘텐츠들을 통해 인문학적 주제에 흥미를 갖게 하고, 생각의 지평을 확장한다. 또 자신과 타인의 이해 및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인간과 사물을 바라보는 창의적 통찰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윤 교수는 “문화 콘텐츠는 단지 삶의 재미와 유희를 넘어 배움과 인성을 위한 중요한 학습 자료가 될 수 있다 밥 딜런의 노벨 문학상 수상은 바로 대중적 문화자료에 대한 학문적 관심과 중요성을 대변해준다”면서 “인문에 대한 필요와 갈증을 느끼지만 어디에서부터 시작할지 또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고민했던 사람들에게 유익한 입문과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