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올해도 어김없이 출동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0-24 12: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내달 1일부터 한달 동안 실시

[사진=울산 남구 제공]


울산 남구의 OK생활민원기동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겨울철을 대비해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어려운 세대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실시한다.

24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기본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아울러 생활민원기동대 운영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 경우 동주민센터를 통해 추천을 받은 7세대에 대해 도배, 장판 등 서비스를 실시했다. 올해는 작년 대비 3세대가 늘어난 10세대에 대해 OK생활민원기동대 2개반 4명으로 편성해 도배 및 장판 교체, 방충망·전기·수도시설 보수 등 각종 생활 불편사항 처리를 통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OK생활민원기동대는 평상시에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못박기, 문짝·문고리 등 소규모 수리와 전기·수도시설 일부 보수 등 각종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가정방문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노후·훼손된 도로·교통·공원 등 공공시설물 정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14개동 동별 연 1회 실시하는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에는 소형 가전제품(장난감) 수리뿐만 아니라 화분분갈이, 자전거수리, 칼갈이 등 부스운영과 행사장 부스 설치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어려운 세대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실시해 도움을 드리게 돼 정말 보람 된 일이라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행복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