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2년만의 완전체 컴백' 포맨, 더 짙어진 이별 감성 발라드로 승부수…'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김아름 기자입력 : 2017-10-24 09:41수정 : 2017-10-24 18:29

포맨[사진=메이저나인 제공]


2년을 기다린 ‘가을 발라더’ 포맨의 정규 6집 ‘리멤버 미’가 드디어 공개된다.

포맨은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리멤버 미(REMEMBER ME)'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전격 컴백한다.

포맨의 정규 6집은 갑작스러운 이별에 실감하지 못하고 돌아선 사랑을 다시 잡고 싶다는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타이틀곡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를 비롯해 달달하고 사랑스러운 러브송 ‘나의 아가야’, 사랑에 빠진 마음을 심장 소리에 빗댄 발랄한 분위기의 '쿵(Feat. Anoc)', 다시 돌아와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해줄걸' 등 윤민수의 자작곡이 다수 실려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후회 없는 이별을 하고 싶다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신용재의 자작곡 '시간을 걸어서'와 이별 후에 혼자인 지금이 좋다며 애써 태연한 척 하지만 사실은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김원주의 자작곡 '혼자가 좋아'를 수록,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여과 없이 과시했다.

더불어 포맨의 히트메이커 군단(작사가 민연재, 프로듀서 김동휘, 프로듀서 이치우)이 참여한 후회와 그리움 가득한 이별 감성 곡 '같이 올 걸 그랬어', 끝난 사랑에 가슴 아프지만 행복을 빈다는 내용의 '우리 사랑한 날',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의 슬픔을 담은 김원주 솔로곡 '다시 (김원주 Solo)'와 같은 감성적인 발라드가 귀를 매료시킨다.

특히 퍼프 대디, 제이슨 데룰로 등 해외 유명 뮤지션들과 작업하고, 잭슨 패밀리의 보컬 트레이너로 화려한 경력을 보유한 프로듀서 프란시스(Francis)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리움을 몽환적으로 표현한 'Earthquake', 영화 '드림걸즈'의 출연한 배우 케이스 로빈슨(Keith Robinson)이 작곡에 참여한 이력이 특징인 소울풀한 분위기의 신용재 솔로곡 'Remember Me (신용재 Solo)', 포맨의 테크니컬한 창법으로 음악적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Back Home' 까지 해외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최상의 완성도를 자랑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 시켰다.

포맨의 정규 6집은 타이틀곡을 포함한 윤민수 프로듀서의 자작곡 5곡과 김원주, 신용재의 자작곡 및 솔로곡 등 총 12곡이 수록돼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24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12곡을 공개하는 포맨은 온라인 이용자를 위해 특별히 전곡의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을 공개하기로 해 음원사이트에는 총 24곡이 담길 예정이다. 커버곡 상위 순위를 자랑하는 포맨답게 자신들의 음악을 즐겨 부르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온라인 공개를 선택, 팬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한편, 포맨은 오늘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리멤버 미(REMEMBER ME)'를 공개하고, 다음날 25일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같은 날(25일) 포맨의 음반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추석 특선 다큐멘터리
한중만두를 탐하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