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인천국제공항공사는 ‘택시운영’의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하여야 한다!…자유한국당 인천시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0-24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국제공항은 21세기 수도권의 항공운송 수요를 분담하고 동북아시아의 허브공항 역할을 담당하는 인천지역의 자랑거리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인천을 지역적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정작 인천 지역이 역차별을 받는 것이 있는데 바로 '택시 공동사업구역 운영방식’이다.

국토교통부가 2001년 인천국제공항을 택시의 ‘공동사업구역’으로 선정한 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2년까지는 서울택시, 인천택시 그리고 경기도택시(부천, 광명, 고양, 김포)들이 자율적으로 영업 하도록 했다. 그런데 2013년부터는 내부규정을 근거로 안내원이 승객의 최종목적지를 기준으로 해당 지역 택시를 안내하고 배차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변경했다.

인천국제공항에 정차중인 택시들[사진=인천시 제공]


이로 인해 출발지역만을 기준으로 한다면 인천지역 택시가 독점권을 갖지만 승객의 편익을 위해 지역제한을 두지 않고자 도입한 ‘공동사업구역’에서 정작 도착지를 기준으로 택시를 지역별로 지정 배차함으로 인해 오히려 인천지역 택시가 불이익을 받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다.

결국, 원래의 공동사업구역 도입의 취지에 맞도록 운영방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공사측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할 일이라며 수수방관하며 책임을 회피하고만 있다.

따라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수년 동안 인천지역택시종사자들이 상대적 불이익을 받아온 점을 감안해 공정한 영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강구하길 바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