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렌스탐 “한국 여자 골프, LPGA 투어 15승 놀라운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7-10-23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3일 오전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퍼시픽링스 프리미엄 골프 멤버십 서비스' 국내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안니카 소렌스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안니카 소렌스탐(47)이 올 시즌 15승을 합작 중인 한국 여자 골프의 현재와 미래를 높게 평가했다.

소렌스탐은 23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기자간담회에 창립자 두샤 회장, 어니 엘스(남아공)와 함께 참석했다. 소렌스탐은 “올 시즌 한국 골프가 15개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매우 놀랍다.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는 한국 골프다”며 박수를 보냈다.

지은희는 지난 2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LPGA 투어 스윙잉 스커츠 타이완 챔피언십(총상금 220만 달러)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은희의 우승으로 한국 선수들은 LPGA 투어 한 시즌 최다승 타이기록을 세웠다. 한국 선수들이 LPGA 투어에서 합작한 시즌 최다승은 올해와 2015년의 15승이다. 2017년에는 김인경이 3승, 박성현과 유소연이 2승씩을 따냈다. 특히 올해는 5대 메이저 대회에서 한국 선수들이 3승을 거뒀다. 태극 낭자들의 기록 도전은 계속된다. 올 시즌 남은 LPGA 투어 대회는 4개다.

1993년부터 2008년까지 LPGA 투어에서 72회나 우승을 차지한 소렌스탐은 한국 골프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다. 소렌스탐은 “현재에도 세계랭킹 100위 중에 30명은 한국 선수인 것으로 한다. 한국 골프 선수들은 성실하며 좋은 스윙을 갖고 있다. 압박감을 이겨내는 정신력도 매우 좋다. 기대주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한국 골프의 강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 골프는 ‘골프 여제’ 소렌스탐의 기억 속에 오래전부터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소렌스탐은 박세리를 최고의 라이벌이자 친구로 꼽았다. 소렌스탐은 “박세리와 많은 경기를 했다. 1990년대에 2명의 라이벌 중 하나였다. 여러 대회를 함께했고 지금까지 친한 친구로 지내고 있다. 미국 올랜도에서 함께 시간을 많이 보냈다. ‘세리 키즈’를 만들어낸 박세리는 여성 골프계의 우상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소렌스탐이 1994년, 박세리가 1996년 LPGA 투어에 입회한 가운데, 두 선수는 최고의 경기를 펼쳤다. 캐리 웹(호주)까지 세 명이 펼치는 라이벌전은 LPGA 투어 최고의 흥행 요소였다.

한편, 퍼시픽링스는 전 세계 28개국, 640개의 유명 골프장들과의 제휴를 통해 골프 라운드는 물론 호텔, 항공, 관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휴된 전 세계 640개 골프장 중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 골프 클럽, TPC 소그래스, 중국 하이난 등이 포함돼 있다. 국내의 경우에는 2017년 15곳의 골프코스를 향후 전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