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구민 마음 챙긴다… 우울증, 수면장애 주제 정신건강 강좌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7-10-23 1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24일과 26일 오후 2시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강좌'를 운영한다. 국내 우울증 환자가 64만명을 넘긴 상황에서 미리 '구민 마음'을 챙긴다.

24일에는 노성원 한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는다. '우울증을 부탁해'란 제목으로 현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치료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두 번째 '건강한 수면을 부탁해'를 주제로 이건석 강남을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수면장애 환자는 50만명에 육박했다. 이번 강연으로 수면장애 위험성 및 건강한 수면 방법을 들어볼 수 있다.

구는 행사기간 교육장 내 '희망터치 마음건강' 키오스크 4대를 설치한다. 참석자는 누구나 키오스크에서 자신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검진 결과, 고위험 판정자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요원이 상담도 진행한다.

강연은 구청 지하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회당 100명씩으로 교육 인원이 한정된다. 참여를 원할 땐 용산구 의약과(2199-8362)로 문의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만 50~59세(1958~1967년생) 사이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정신건강 검진·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살 고위험자 등 취약계층은 연령과 상관없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성장현 구청장은 "구민의 마음을 챙기는 정신건강 강좌를 2회에 걸쳐 마련한다"며 "정신건강의 적신호 우울증과 수면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