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수암동 폭발물처리장 개방 문제해결 간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3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시의회 정승현 부의장(사진 가운데)이 수암동 폭발물처리장을 방문해 민.군 상생방안을 협의했다.[사진=안산시의회 제공]
 

경기 안산시의회 정승현 부의장이 안산시 수암동 폭발물 처리장 개방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 간담회를 열고, 시민의 품으로 돌려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산시 폭발물처리장은 1983년 상록구 수암동 산 5-7번지 일원에 34만여㎡(10만3천평) 규모로 지정돼 지난 30년 이상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상 시민들의 출입이 통제돼 왔다.

하지만 이 지역 수리산은 지역주민 4000명을 포함, 주말등산객만 2만여명에 이르는데다 연간 140만명에 달하는 등산객들로 왕래가 잦다.

특히 안산시 도시 확산으로 인해 인근 택지개발 등이 늘어나면서 주민들의 개방요구가 잇달아 제기되고 있는 상태다.

정 부의장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근 김철민 국회의원실 박태순 보좌관, 시 안전사회지원과, 안보정책자문관, 안산동장, 3군지사 관계자 등이 참여한 합동 대책반을 꾸려 폭발물처리장 이전·개방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정 부의장은 주민들과 폭발물처리장간 상생하는 길을 찾고자 국회에 의견을 전달하고 지역 단체장들과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등 주민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전향적인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소통창구 역할도 했다.

한편 정승현 부의장은 “이제는 시와 국회, 국방부가 서로 적극적인 의사 소통을 통해 소중한 공간을 시민들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며 “앞으로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관심을 가지고 민과 군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마련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