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고교 무상교복·시민순찰대 포기 안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1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성남시장이 무상복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의회의 반대에 부딪혀 번번히 무산됐던 고교 무상교복 지원사업과 시민순찰대 설치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고교 무상교복 지원사업과 시민순찰대 부활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미다.

그간 고교 무상교복책정예산은 야당의 주도하는 반대로 네 차례, 시민순찰대 설치 조례안은 무려 일곱 차례나 무산됐다.

현재 성남시의회에 소속된 의원들은 민주당 15명, 자유한국당 15명, 국민의당 1명, 바른정당 1명으로,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동수다.

시는 다가오는 제233회 임시회에 2017년도 5회 추가경정 예산으로 29억원의 고교 교복지원 사업비와 시민순찰대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부의 안건에 포함시켜 시의회에 요청하고 재 추진 의지를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지난해 부터 중학교 신입생 8900여명에게 1인당 28만 5650원 지급하던 교복비를 올해 고교 신입생까지 확대하려 했으나 시의회의 반대로 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데 따른 후속 조치라는 분석이다.

지난해 7월28일 공식 출범해 3개 동 행복사무소에서 24시간 3교대로 근무하며, 동네순찰은 물론, 여성 심야 귀가 지원, 학생 안심 등·하교 등을 도와 소위 '홍 반장'으로 불려왔던 시민순찰대 역시 사정은 다르지 않다.

이 또한 2015년 9월말 시범운영 기간이 종료되고, 개정 조례안이 의회 반대로 부결돼 자동해체의 수순을 밟았지만 이 시장은 다시 부활시키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여기에다 고교 무상교복 실현을 위한 학부모연대도무상교복 실현을 요청하고 있고 향후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