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국감] CJ헬로비전 "케이블TV 지역별 요금 차이 개선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10-20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심의위원회·시청자미디어재단 등에 대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CJ헬로비전이 지역별 요금 차이를 개선하기 위해 약관 개정을 추진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변재일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CJ헬로비전이 약관상 요금이 높게 책정된 경북, 전북 등 지역의 약관 개정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의원실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장기적으로는 CJ헬로비전의 23개 계열 SO 상품의 채널과 요금을 유사한 수준으로 통일하는 개선 방안을 세웠다. 또한 케이블TV 업계 공동으로 지역별 요금 차이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CJ헬로비전은 “국정감사 질의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이용자 편익 제고 차원에서 지역별 요금 차이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난 13일 실시된 과방위의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변 의원은 일부 지역의 케이블TV 요금이 비싼 점을 지적하고 방통위의 조사를 요구했다.

방송법 제85조의2는 부당하게 시청자를 차별하여 현저하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요금 또는 이용조건으로 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