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160억 확보로 관광인프라 등 현안사업 '탄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령)박신혜 기자
입력 2017-10-19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령군은 지역관광사업의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3년간 국비 160억 원을 확보해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한다.[사진=박신혜 기자]



경남 의령군이 올해부터 3년간 국비 160억 원을 확보해,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9일 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지역개발계획 수립 공모에 '자굴산 한우산 관광벨트 연계시설 조성사업'이 총 133억3천만원, 가례면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비 26억 5천만원 등 최종 실현 가능성 검증을 통과해 총 160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2015년부터 추진 중인 자굴산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과 궁류면 벽계리 일원에 조성된 야영장 및 오토캠핑장과 연계할 수 있는 도로 설치가 가능해지면서, 관광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전망이다.

의령군 건설도시과장은 "군이 어려운 재정 여건으로 관광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정비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지역개발계획 실현가능성 검증 통과에 따른 160억의 국비를 확보함에 따라 지역균형 개발과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외방객 증가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