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7회 산림문화축제서 종합 우승 영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7-10-19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주시가 지난 18일 포항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경상북도 산림문화축제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지난 18일 포항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경상북도 산림문화축제에서 종합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제16회 산의 날’을 맞아 경북도가 주최해 열린 제7회 경상북도 산림문화축제에서는 도내 23개 시군의 임업인 1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에서도 하진식 산림경영과장을 비롯해 신용덕 경주시산림조합장, 여경화 임업후계자 경주지회장 및 산림분야 종사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산의 날’은 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산림청이 매년 10월 18일을 기념일로 지정했다. 도에서는 이날을 기념하고, 임업인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축제를 열어왔다.

1부 행사에서 경주시는 표고버섯, 벌꿀 등 경주시 임산물을 전시 홍보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함께 참석한 산림분야 종사자들이 힘을 합쳐 단체 줄넘기와 손에 손잡고 릴레이, 전략 줄다리기 등 종목에 참여해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거뒀다.

또한 시는 이날 우승으로 획득한 상금을 지역사회의 저소득층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밝혀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하진식 경주시 산림경영과장은 “금년도 수상을 계기로 매년 더 많은 임업인들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적극적인 임업정책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 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