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군산 농수특산물 LA 한인축제 참가

(군산)허희만 기자입력 : 2017-10-19 10:07수정 : 2017-10-19 10:07
군산 흰찰쌀보리, 쌀 홍보행사에 교민들 큰 호응

LA한인축제 엑스포 참가 모습[사진=군산시제공]


 전북군산시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미국 LA 서울국제공원에서 개최된 제44회 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에 참가하여 현지 교민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산의 우수농수특산물 판매·홍보 및 수출확대를 위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서는 군산의 대표 특산물인 박대·조기, 조미김, 꽃게장, 고추장, 된장, 어간장, 젓갈류 등을 선보였으며 흰찰쌀보리 및 쌀 홍보행사도 가져 군산시 쌀, 보리 우수한 맛을 알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서는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에 2009년부터 매년 참가하고 있으며 해마다 인기를 더해가 이번 엑스포에서는 참가 이래 최고 실적인 1억 6천만원의 판매액을 올려 지난해에 비해 두 배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엑스포 참가 후에는 미서부 한식세계화협회와 간담회를 가지고 군산농수산물의 미주시장 진출확대를 위한 상호 정보를 교류했으며 YTV 등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미주시장에서의 군산특산품 홍보에 열을 올렸다.

 문현조 농산물유통과장은 “올해 9번째 엑스포에 참가하면서 LA한인교민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군산농수산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활발하게 펼쳐나가 군산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대~ 한민국 멕시코전 아주라이브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