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승용차 돌진 사고..경찰 "급발진 아냐..운전자,그런 진술 안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0-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남역 사고[사진:독자제공=연합뉴스]

18일 오후 12시 36분쯤 서울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 있는 건물 1층 옷가게에 장 모(57,여) 씨가 몰던 승용차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은 이번 강남역 사고 원인은 급발진이 아니라고 밝혔다.

강남역 사고를 수사 중인 서울강남경찰서의 한 형사는 18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이번 강남역 사고 원인은 급발진이 아니다. 운전자 장 씨도 경찰 조사에서 그런 진술을 한 적이 없다”며 “장 씨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 씨의 구체적인 진술 내용 등은 현재 수사 중이라 밝힐 수 없다”며 “폭 넓게 원인을 조사 중이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강남역 사고에 대해 운전자 과실에 무게를 두고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강남경찰서는 장 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현행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르면 자동차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해 사람을 사상에 이르게 하면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이번 강남역 사고로 장 씨는 다치지 않았다. 보행자 4명은 차와 충돌하고 매장 안에 있던 손님 2명이 파편에 맞거나 넘어졌다.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고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