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재무설계 AI챗봇 구축…금융분야 '에이브릴' 생태계 넓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10-18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 C&C 김만흥 금융전략사업부문장(왼쪽)과 ING생명 이기흥 부사장이 ‘FC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 및 ‘인공지능 보험 적용 모델 공동 개발’ 협약식 서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SK주식회사 C&C 제공]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AI) 기술 '에이브릴(Aibril)'이 재무설계 상담을 돕는 데 나섰다. SK㈜ C&C는 AIA생명의 은행 상담원 'AIA ON(온)'에 이어 ING생명의 보험 등 재정 설계 챗봇 설계까지 나서며 금융분야에서 에이브릴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17일 SK㈜ C&C는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ING생명과 인공지능 '재정 컨설턴트(FC)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 및 '다양한 보험 업무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하고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SK㈜ C&C와 ING생명은 올해까지 'FC 상담 챗봇 구축'을 마무리하고, 2018년에는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한 에이브릴 콜센터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SK㈜ C&C가 구축에 돌입한 'FC 상담 챗봇 서비스'는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사들을 돕는 서비스이다. '영업현장 업무지원 FAQ'와 'FC 지원시스템 도우미' 등의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가 개시되면 FC가 고객과의 상담 현장에서 'FC 상담 챗봇'을 통해 상품 또는 서비스, 가입 서류, 약관 등 필요한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계약을 관리하는 FC 입장에선 간단한 고객 정보 검색은 물론 계약관리, 보험청구, 언더라이팅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업무처리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매번 관련 부서에 문의할 필요가 없어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업무 부담은 대폭 줄어들게 된다.

챗봇 서비스를 위해 SK㈜ C&C 에이브릴의 왓슨 대화 API를 지원하고, ING생명은 FC 상담에 필요한 보험 비즈니스 모델과 인공지능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서비스 시행 이후에도 응답 데이터베이스나 대화이력 데이터베이스, 자연어 답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챗봇의 서비스 수준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기흥 ING생명 운영본부 부사장은 "ING생명은 고객과 FC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업무에 인공지능을 적용할 계획이며 이번 'FC 상담 챗봇' 구축 사업이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내부 업무에 인공지능을 우선 적용하여 서비스 완벽을 기한 후 고객 대상의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만흥 SK㈜ C&C 금융전략사업부문장은 "FC 상담 챗봇을 활용해 ING생명의 모든 FC들이 언제라도 고객의 질문에 완벽히 답하며 고객에 맞는 최적의 재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장 앞선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