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음식문화큰잔치, 20일 강진만 갈대숲서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7-10-18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남도음식문화축제[사진=전남도 제공]


남도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제24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20일 전남 강진에서 개막한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지난 1994년부터 시작된 역사 있는 전남도 대표 음식문화축제로, 남도 22개 지역의 대표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축제다. 올해부터 3년간 강진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22일까지 3일간 ‘강진만 갈대숲으로 떠나는 남도음식피크닉’을 주제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관광객들을 위해 ‘강진만 갈대숲 1천인 오찬 초대’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황교익의 음식인문학 콘서트를 열고, 남도음식을 대접해 남도의 훈훈한 인심과 정갈한 맛을 전달할 예정이다.

예년과 달리 밤늦은 시간까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달빛 야시장’에서는 아름다운 강진 야경을 무대로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고, 시군 농특산물 판매장과 청년 푸드트럭, 아트마켓 등이 한 자리에 어우러져 밤 10시까지 방문객과 함께 한다.

축제장도 닫힌 공간이 아닌 열린 공간으로 확대된다. 축제장인 강진만 생태공원에 강진 투어버스를 배치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구성진 해설과 함께 강진 마량 놀토수산시장, 무위사, 가우도 짚트랙 등 강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지난해 방문객의 많은 호응을 얻었던 ‘남도 별미방’과 ‘남도음식 피크닉홀’도 확대된다. ‘남도 별미방’에서는 남도음식명인과 함께 보다 다양한 레시피로 남도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남도음식피크닉홀’에서는 남도의 청년식당을 섭외해 보다 다채로운 음식과 공연을 준비해 방문객을 기다린다.

최성진 전남도 관광과장은 “올해 강진으로 옮겨 처음 열리는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며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 한 분 한 분이 주인공이 돼 직접 만들고, 맛보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