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 개소식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17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 개소식을 연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3일 지역 내 IT 기업 웹젠과 공동기획 한 청소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 개소식을 진행했다.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IT 기업 웹젠의 공동기획하에 제4차산업혁명으로 변화되는 사회에서 청소년의 꿈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활동을 제공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IT기업 웹젠은 기업연계를 중점으로 한 진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웹젠의 사회공헌활동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관심을 갖고 논의하면서 청소년 소프트웨어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은 개소식을 시작으로 10월 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 장기적인 청소년 논리 향상 및 진로 강화에 맞춘 15차시 이상의 코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 김태영 대표는 “코딩 공작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 성장 지원에 적극 관심을 표현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지역 내  기업과 함께 기획한 청소년 성장 프로그램이 지역에 청소년들이 수련관을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는 노력과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