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삼성전자 KT 카카오 SK하이닉스 LG유플러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7-10-15 1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 주요 증권사는 주간추천종목으로 삼성전자, KT, 카카오, SK하이닉스, LG유플러스를 제시했다.

KB증권은 KT, 카카오, 메리츠종금증권을 권하고 있다. KT는 유선사업 호전에 힘입어 실적을 늘렸다. 기가인터넷 보급률이 경쟁사와 비교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카카오는 카카오뱅크 출범 이후 양호한 초기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 부문에서 실적 성장과 카카오게임즈 기업공개(IPO)도 주가에 호재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기록하고 있다. 종합금융투자사업자 자격을 갖춰 다시 한 번 실적을 불릴 것이라는 기대도 가능하다.

대신증권은 SK하이닉스, 인터로조, 네오팜을 추천했다. SK하이닉스는 디램과 2D 낸드 고정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인터로조는 콘택트렌즈 이용자 증가로 매출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번 분기부터는 일본 호야에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한다. 

네오팜은 아토팜과 리얼베리어 제품으로 중국 위생허가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LG유플러스와 JYP엔터테인먼트를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전 분기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전망이다. 이동전화 매출이 크게 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달 방영하는 신인 남자 아이돌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삼성전자와 네이버, LG를 추천했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업 부문에서 실적을 개선할 전망이다. 4분기 들어서도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메모리 가격도 긍정적이다.

네이버는 최근 주가 조정으로 고평가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 앞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도 주목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