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한미FTA 재협상, 문재인 정부 무능의 파노라마 보는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10-11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1일 “추석 연휴 기간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이 시작됐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상황을 잘못 판단했으면, 인정하고 설명하고 제대로 대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말을 바꾸고 국민의 시선을 돌린다고 문제가 풀리는 게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지난 6월 30일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한미 정상회담) 처음부터 끝까지 재협상을 논의한 바가 없다’고 말했다”면서 “7월 초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국장은 ‘미국과의 협상은 개정 협상이 아니라 일방적 논의’라고 했다”고 밝혔다.

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협상 발언은 미국인을 상대로 한 국내 정치용’이라며 부인하기 바빴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8월 17일 기자회견에서 ‘당장 뭔가 큰일 날 것처럼 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을 훈계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결국 미국의 의도대로 지난 4일 FTA 개정 협상 절차에 들어가게 됐다”며 “문재인 정부의 무능의 파노라마를 보는 것 같다”고 날을 세웠다.

안 대표는 “정부의 말처럼 미국이 ‘블러핑(엄포)’하는 줄 알았다가 (아니라는 것을) 얼마 전에야 알았다면 도대체 이 무능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며 “정부는 재협상 없다고 언제 그랬냐며 발뺌할 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을 향해 “눈 뜨고 코 베인 무능인지, 알면서 감춘 거짓말인지 대통령이 직접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며 “더 이상 현실을 회피하고 숨기지 말라.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투명하게 밝히라”고 거듭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