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준표 '정치사찰' 주장에 "박근혜 정권 흑역사 먼저 돌아보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7-10-09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정치사찰'을 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자, "박근혜 정권의 흑역사를 먼저 되돌아보길 바란다"고 반박했다.

박완주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현안 브리핑에서 홍 대표가 문재인 정부 들어 검찰과 경찰, 군 등의 기관에서 6차례에 걸쳐 자신의 수행비서 통화기록을 조회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민주당은 어떤 정권이든 적법한 절차 없이 불법적으로 개인 통신을 조회한 사실이 드러나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홍 대표 수행비서에 대한 6차례의 통화기록 조회 중 4건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기 이전에 이뤄진 것"이라면서 "더 나아가 지난 2016년 2월 정청래 전 민주당 의원은 국회에서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검찰, 경찰, 국가정보원이 국민의 통신을 도·감청하거나 통신내역을 들여다본 건수가 무려 9194만여 건이고, 이 중 38%만 당사자에게 통보했고 나머지 62%는 통보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폭로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작 공화국 주장은 '남의 눈에 든 티는 나무라면서 제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한다'는 속담을 떠오르게 한다. 홍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현 정부 흠집 내기 이전에 박근혜 정권에서 일어났던 흑역사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보길 바란다. 불법적 통신감청은 반드시 척결해야 할 적폐이며, 불법적 개인 통신 조회가 사실이라면 엄중한 법적 책임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페이스북 발언에서 "한 달 전 내 수행 비서에 대한 통신 조회를 확인했다"면서 "내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통신 조회만 군·검·경 등 다섯 군데서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왜 그런 조회를 했는지 이해를 하기 어렵다. 결국은 내가 누구하고 통화하는가를 알아보려고 통신 조회를 한 것 같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