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32%까지 하락…북핵·허리케인 대처에 불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7-10-07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A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다시 최저치를 기록했다. 최근 북핵 문제와 허리케인 사태 대처 등 일련 사건들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대처가 국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현지 언론은 6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AP 통신과 여론조사기구 NORC 공공문제연구소가 최근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지지율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6월의 35%에 비해서도 3% 포인트 하락한 것이며, 지난 3월 42%에 비해서는 무려 10% 포인트나 떨어진 것이라고 미국 매체인 더 힐은 지적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8일에서 10월 2일까지 성인 1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오차 한계는 ±4.1% 포인트이다.

여론조사에 응한 미국인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국민들의 요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려 64%에 달하는 응답자들이 트럼프 대통령이 국민들의 요구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혹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 기반인 공화당 지지자들의 지지율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공화당 지지자들의 트럼프 대통령 지지율은 지난 6월에는 60%를 기록했으나 이번 조사에는 44%로 16% 포인트나 떨어졌다. 

이번 여론조사에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던 것은 백악관 인사 참사, 인종차별주의 논란, 북핵관련 과격 발언, 푸에르토리코 허리케인 구호 미진 등 여러 문제들이 누적된 탓이라고 외신은 전했다.   

대부분 분야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컸으나, 그나마 경제분야서는 지지한다는 의견이 4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경제에서도 불만이 52%로 지지보다는 높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