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홀로 추석 보내는 '혼추족' 겨냥 상품 봇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10-06 1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빙그레 제공]


유래없는 긴 추석연휴를 맞이한 가운데 홀로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을 겨냥한 상품이 인기다. 1인가구의 증가는 물론 입시와 취업난이 가중돼 나홀로 명절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혼자서도 쉽게 명절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연휴기간 혼술족을 위해 진로믹서 토닉워터를 추천했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보드카, 럼, 진(Gin)과 같은 알코올 음료와 궁합을 이루도록 제조된 칵테일 믹서다.

보관이 용이한 300mL 페트 제품과 개봉 후 한번에 소비하기 편리한 적정 용량인 250mL 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도 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에게 인기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프리미엄 푸딩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 2종을 출시했다.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국내산 우유와 계란을 주원료로 한 영국식 푸딩이다.

빙그레의 ‘몽슈슈 도지마 아이스롤’은 도지마 롤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몽슈슈 도지마 롤은 일본 오사카 도지마 지역의 이름을 딴 생크림 롤케이크다.

간편식으로는 진주햄이 명절 대표 음식인 ‘동태전’과 ‘녹두전’을 선보였다. 또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전주식한상도시락’을 통해 명절분위기를 띄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