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모임·영화감상…알찬 연휴를 위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7-10-05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역대 연휴 중 가장 긴 연휴를 맞아 여행을 떠나거나 그동안 미뤄둔 영화 혹은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석을 즐기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활용한다면 알찬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명절 연휴 교통정보를 내 손안에…교통 정보 앱

전국도로 [사진=구글코리아]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1일 통행량은 작년 추석 대비 7.2% 증가한 447만 대로 예측된다. 실시간 교통정보 앱이 필수인 까닭이다.

'전국도로'는 전국의 고속도로 소통 상황 정보와 구간마다 설치된 CCTV 화면을 제공한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확인하는 도로와 CCTV를 모아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교통속보 탭에서 정체, 사고, 도로 공사 작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유9 [사진=구글코리아]


주유소 위치와 가격 역시 필요한 정보 중 하나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주유소의 위치와 유가, 불법행위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유9'를 활용할 수 있다. 위치모드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임의로 저장한 위치 기반으로 검색을 할 수 있고 고속도로 모드에서는 선택된 고속도로 별 정보를 알 수 있다. 불법행위 모드에서는 가짜 석유, 정량 미달 등의 불법행위를 저지른 주유소 및 일반 판매소 정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24시간 영업, 편의점 유무 등의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행과 모임으로 즐긴다면…여행٠모임 앱

위시빈 [사진=구글코리아]


‘위시빈’은 바쁜 일정 속 여유롭게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을 도와주는 앱이다. 여행 일정을 쉽게 짤 수 있도록 21만개 이상의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여행‧해외여행‧자유여행 등 사용자가 원하는 여행 테마별 일정을 찾을 수 있다.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마련돼있어 여행기, 명소 리뷰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나눌 수 있으며 동행 구하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환율을 계산해 여행 예산을 자동으로 합산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소모임[사진=구글코리아]



소모임을 통해 나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추석 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소모임’ 앱을 활용할 수 있다. 등산, 자전거, 기타,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들이 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교, 인맥을 포함한 수많은 소모임과 수백개가 넘는 정기 모임이 매주 진행 중이다. 사용자의 지역 내 동호회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점이 특징이다.

◆연휴 기간 곤란한 상황에도 스마트하게…라이프 정보 앱

열린 약국[사진=구글코리아]


휴일에 급하게 약국이나 병원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열린 약국' 앱이 도움이 된다. 사용자 위치 주변에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병원과 약국이 종류별로 구분되어 있고 진료과목에 따른 병원 검색이 가능하다. 지도에서 한눈에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고 현재 위치에서 가장 빠른 교통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전화하기 기능과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는 신고하기 기능이 있으며 자주 가는 약국을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 택배 [사진=구글코리아]


명절 ‘택배 전쟁'에 내가 보낸 택배 혹은 받아야 할 택배의 위치가 어디쯤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스마트 택배' 앱을 이용하면 된다.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푸시 알림으로 내 택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택배 배송정보가 담긴 SMS를 수신하면 어플을 실행할 필요없이 자동 등록돼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택배사의 택배 위치를 알림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러 쇼핑몰의 구매정보를 모아보는 쇼핑다이어리 기능을 제공해 도착 예정인 택배 배송 정보를 편리하게 알 수 있다.

◆풍성한 한가위는 풍성한 콘텐츠로 즐긴다 - 엔터테인먼트 앱

왓챠플레이[사진=구글코리아]


그동안 미뤄왔던 드라마를 몰아보는 것도 연휴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 '왓챠플레이'는 국내외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해외 TV 프로그램까지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기존 평가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조작이 쉽고 간편하다.

문화 알리미 [사진=구글플레이]


모처럼 맞은 황금 연휴에 여유롭게 공연, 전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문화 알리미'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 3000여 곳의 각종 문화공연 및 행사, 축제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며 150만여개의 숙박업소, 레저 스포츠, 병원 등의 위치정보를 포함한다. 모든 정보를 지도 및 구글 등의 검색 엔진과 연동해 안내하고 홈 화면에서부터 단 3-4번의 클릭 만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구청, 주민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과 30만여개의 반려동물, 봉사 활동, 상담 관련 센터의 정보도 업데이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