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손호준 "20살로 돌아간다면? 공부 열심히 해보고 싶어" (인터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7-10-03 12: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S2 '고백부부' 제공]


배우 손호준(33)이 20세에 버금가는 엉뚱함과 38세만큼의 진지한 매력을 100% 뿜어냈다.

오는 10월 13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예능드라마 ‘고백부부’(연출 하병훈/작가 권혜주/제작 고백부부 문전사, 콘텐츠 지음, KBSN) 측은 38세에서 20세로 인생체인지한 ‘최반도’ 역의 손호준과 시종일관 거침 없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먼저 ‘고백부부’ 극중에서 혈기왕성한 20세로 인생체인지를 예고한 그는 “이왕 돌아간다면 20세보다는 조금 욕심 내서 더 어릴 때로 돌아가고 싶다.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하고 싶다”는 엉뚱 발랄한 답변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38세 제약회사 영업팀장 역할에 대해 “저의 실제 나이보다 많은 역할을 통해서 아버지들의 삶과 애환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촬영을 통해 아버지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이 많으셨겠구나 싶었다”며 부성애에 대한 깊은 공감을 드러냈다.

또 부부 역할을 맡은 배우 장나라와의 호흡에 대해 “장나라 선배와의 호흡이 정말 좋다. 장나라 선배가 워낙 베테랑이시라 저의 대사를 잘 받아주신다”며 퍼펙트한 연기 호흡을 자랑했다. 그러면서도 “단지 초면인 상태에서 장나라 선배와의 첫 촬영 장면이 뽀뽀하는 장면이어서 약간 어색했었다. 초면이라 부끄럽기도 하고 긴장했었는데 촬영하면서 금세 풀어졌다”며 솔직한 촬영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이어 촬영장 분위기에 대해 “출연 배우들 모두 착하고 호흡이 정말 잘 맞아서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다. 특히 거의 또래 친구들이 모여있다 보니 통화도 자주하는 편이다. 촬영 없는 날에도 만나고 친하게 지내고 있다”며 돈독한 친밀감을 드러내 배우들과의 코믹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그런가 하면, 예능드라마만의 매력에 대해 “대본이 정말 재미있다는 점이다. 촬영하면서도 다음 회가 어떤 이야기로 전개될지 너무 궁금해서 기다려진다. 심지어 제가 권혜주 작가님께 다음 화는 언제 나오냐고 따로 연락드릴 정도”라며 작품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가족과 함께 사랑이 넘치는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황금연휴가 끝나면 고백부부가 안방극장에 상륙하니 본방사수 해주세요”라고 유쾌한 추석인사를 전했다.

‘고백부부’는 서로를 잡아먹지 못해 안달인 38세 동갑내기 앙숙 부부의 ‘과거 청산+인생 체인지’ 프로젝트를 그린 KBS 예능 드라마로 ‘마음의 소리’에서 기발한 코믹 드라마의 새장을 연 하병훈 감독과 권혜주 작가가 의기투합한 예능드라마라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월 13일 KBS2에서 방송될 예정.
 

[사진=KBS '고백부부' 제공]


이하 손호준과의 일문 일답.

Q. 다시 20세가 된다면 하고 싶은 일은?
- 이왕 돌아간다면 20세보다는 조금 욕심 내서 더 어릴 때로 돌아가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보고 싶다.

Q. 20세 역할을 맡게 된 소감
- 저의 실제 나이보다 많은 38세 영업팀장 역을 통해서 아버지들의 삶과 애환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보통 아버지들이 직장 마치시고 가정으로 돌아오시면 회사 이야기를 안 하셔서 몰랐던 부분이 많았다. 이번 촬영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이 많으셨겠구나 싶었다.

Q. 배우 장나라와의 호흡은?
- 장나라 선배와의 호흡은 정말 좋다. 장나라 선배가 워낙 베테랑이시라 저의 대사를 잘 받아주셔서 호흡이 좋다. 단지 초면인 상태에서 장나라 선배와의 첫 촬영 장면이 뽀뽀하는 장면이라 약간 어색했었다. 초면이라 부끄럽기도 하고 긴장했었는데 촬영하면서 금세 풀어졌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케미를 유지하고 있다.

Q. 촬영장 분위기는?
- 출연 배우들 모두 착하고 호흡이 정말 잘 맞아서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다. 특히 거의 또래 친구들이 모여있다 보니 통화도 자주하는 편이다. 촬영 없는 날에도 만나고 친하게 지내고 있다. 호흡이 정말 좋다.

Q. 예능 드라마만의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
- 대본이 정말 재미있다는 점이다. 촬영하면서도 다음 회가 어떤 이야기로 전개될지 너무 궁금해서 기다려진다. 제가 권혜주 작가님께 다음 화는 언제 나오냐고 따로 연락드릴 정도이다. 정말 재밌는 작품이어서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추석인사
- 가족과 함께 사랑이 넘치는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황금연휴가 끝나면 고백부부가 안방극장에 상륙하니 본방사수 부탁드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