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예뻐지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7-09-25 1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홈뷰티기기 'LG 프라엘' 4종 출시

  •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등

 

LG전자 모델이 LG 프라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연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홈 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25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LG Pra.L)'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마 LED(발광다이오드) 마크스(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탄력 관리)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등이다. 제품명인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이란 뜻이다.

LG전자에 따르면 국내 홈 뷰티 기기 시장 규모는 올해 4500억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다른 전자제품에 비해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연간 10% 이상씩 급성장한다는게 매력적이다. 또 필립스, 로레알 등 해외 대기업이 70~80%를 점유하고 있지만 구조적으로 나눠보면 지배적인 기업은 없는 상태다.

LG전자는 한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해외시장까지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서영재 LG전자 HE사업본부 상무는 “당연히 해외시장을 염두에 두고 사업에 뛰어들었다"며 "홈 뷰티 기기는 전 세계적으로 5조원 규모 시장이지만 아직 주도적인 업체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G전자가 그간 쌓아온 LED 광학 제어기술, 저전력·진동 제어 설계 기술, 무선주파수(RF) 기술 등을 활용하면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올해 프라엘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집중해 단기간에 고객을 늘린다는 전략이다. 우선 자체 유통채널인 베스트숍 및 면세점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또 향후 렌털 서비스와 기업간거래(B2B) 시장 진출도 구상 중이다.

서 상무는 “LG생활건강과 협업하거나 로레알 등 타 뷰티업체와의 협력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며 "화장품과 뷰티 기기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프라엘을 인공지능(AI) 뷰티 기기로까지 진화시킨다는 계획도 내놨다. 단순히 피부를 관리하는 용도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데이터로 축적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의 방안을 고려중이다.

서 상무는 "AI, 빅데이터 등을 기기에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들은 초기 단계부터 검토했던 부분"이라며 "데이터의 활용이 앞으로 화장품 업계에 매우 중요한 이슈인 만큼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