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가볼만한 곳]추석 명절 가족 나들이, 테마파크에서 알차게 즐겨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7-10-05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해 마지막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대체공휴일 지정 등으로 최장 10일간의 여유가 주어졌다.

많은 이가 국내로, 또는 해외로 여행을 떠난 추석 황금연휴. 하지만 교통체증, 급증한 성수기 여행비용 등 다양한 이유로 여행을 포기한 이들도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남은 추석 연휴, 멀리 갈 것 없이 국내 테마파크에서 보내는 것은 어떨까.

가족 또는 친구, 커플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곳곳에서 마련되고 대상별 할인혜택까지 주어져 연휴를 알차게, 그리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국내 테마파크에서는 연휴기간 내내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몰이에 나선다. 

◆에버랜드는 10월 9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명절 기간 펼쳐지는 에버랜드 한가위 민속 한마당[사진=에버랜드 제공]


연휴 기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한가위 민속 한마당'이 매일 펼쳐진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부터 곤장, 주리 등 익살을 가미한 체험까지 12종의 전통놀이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이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되고 10월 9일 알파인 스테이지에서는 인디밴드의 한가위 특별 콘서트가 하루 3회씩 펼쳐진다.

명절에 남은 음식 말고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다면 자연 속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레드앤그릴 바베큐 페스티벌'에 가보는 것도 좋겠다.

10월 5일부터 시작하는 '레드앤그릴 바베큐 페스티벌'은 장미원에서 10월 15일까지 11일간 '자연 속 바베큐 캠핑'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흑맥주 돼지목살 스테이크(독일), 캘리포니아 백립(미국), 커리소스 가문어 꼬치(인도) 등 세계 8개국을 대표하는 26종의 바비큐를 와인, 맥주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에버랜드 셰프 쿠킹쇼, 바리스타 토크콘서트, 야외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푸드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열린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 색다른 재미를 원한다면 에버랜드가 핼러윈 축제를 맞아 새롭게 조성한 10만㎡ 거대 공포도시 '블러드시티'에서 호러사파리, 호러메이즈, 크레이지좀비헌트 등 다양한 공포 콘텐츠를 체험해 보거나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 꽃 축제 '레드 플라워 페스티벌'을 통해 깊어 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해 보자.

추석 황금 연휴 기간 에버랜드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오픈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 삼총사도 연휴 기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에서 진행되는 한가위 민속놀이 이벤트[사진=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10월 9일까지 복주머니 속 행운을 잡는 ‘복불복 호박 잡기’, 커플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대 이벤트 ‘핼러윈 베스트 커플파티’ 등을 시작으로 ‘남사당패 줄타기 한마당’,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추억의 놀이터 & 민속놀이’, 풍물과 힙합을 함께 즐기는 ‘국악 퓨전 콘서트’는 물론 태권도 시범단과 응원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키즈 콘서트’ 등을 선보인다.

낮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기는 큐티 핼러윈이, 저녁 6시 이후엔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본격적인 호러 핼러윈이 매직 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핼러윈 축제도 계속된다.

알뜰하게 이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우대사항 확인은 '필수'다. 

신분증에 호러 넘버인 ‘3, 4, 6, 9’ 중 2개 이상 포함 고객은 ‘툼 오브 호러’ 체험권을 포함한 자유이용권을 40% 할인받을 수 있고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출생연도 끝자리가 9인 고객과 동반 1인은 약 45% 할인된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BC신용카드 소지 고객이라면 누구나 빨간날 본인 포함 4명까지 55% 할인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5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선착순 하루 500명)을 대상으로 벨루가, 해마, 바다거북, 열대어 등 해양생물로 장식된 특별 떡을 증정한다.

메인 수조에서는 대보름달을 배경으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소원을 빌며 풍등을 날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고객이 직접 ‘사랑, 화목, 행복’의 소원이 담긴 풍등을 선택해서 날리면 경품도 준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한가위를 맞아 하늘 가까이에 위치한 117층에서 달 미디어 영상을 선보이고 은평 롯데몰 내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아이들이 쉽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는 ‘복(권) 주는 롯데워터파크’ 이벤트를 진행, 10월 9일까지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코인 팔찌와 함께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해 선물을 준다.

롯데월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우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랜드는 이현우, 김정민, 박상민 등 90년대 감성 발라더 5명이 출격하는 '오빠의 품격' 을 메인으로 옥토버 페스티벌 등을 진행한다.
 

서울랜드가 추석 연휴기간 선보이는 감성 콘서트 '오빠의 품격'[사진=서울랜드 제공]

연휴가 끝나는 9일까지 매일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외국인 관람객도 흥겨운 명절 분위기 한껏 느낄 수 있는 '세계 민속놀이 체험'도 선보인다.

우대혜택? 물론 있다.

신한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없이 자유이용권을 70% 할인된 1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동반 3인 40% 할인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36개월 이상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이라면 1일 자유이용권을 53% 할인된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오후 5시 이후 자유이용권은 동반 1인을 포함해 특별가 1만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인근지역 전계층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서울시에서는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총 4개구, 경기도에서는 과천시,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수원시, 안산시, 시흥시 총 7개시가 해당된다.

이외에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2+1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어른 2명 정상가 결제 시 어린이 1명은 연간회원권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