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서비스협회 초대회장에 임승민 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 박흥서 기자
입력 2017-09-25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출범... "맞춤형 직업 알선 소외 계층 취업에 노력"

[임승민 한국고용서비스협회 초대회장(현 인천 에스엠파워 직업소개소 대표)

전국 3000개소 상용직 유료직업소개소의 권익을 대변하는 한국고용서비스협회(이하 한고협) 초대회장에 임승민 씨(58)가 추대됐다. 한고협은 지난 6월 8일 고용노동부에서 승인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체로 지난 25일 출범했다.

한고협은 이날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국 상용직 직업소개소 대표 3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열었다. 민간고용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결의하고 초대회장에 임승민 에스엠파워 직업소개소(인천 소재) 대표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수석부회장에 김종성 광장취업 직업소개소 대표와 이사진으로 주재남 신88 직업소개소 대표 외 8명, 감사에 박경화 사우취업직업소개소 대표를 각각 선출하고 2018년도 사업계획안을 통과시켰다.

임승민 신임회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정책과제인 실업률 해소와 청년·중장년·고령층·장애인 등 맞춤 직업알선으로 소외된 계층 취업에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영리사단법인체인 일드림협회 안효준 회장과 인천시청 홍준호 일자리정책과장은 축사에서 “전국상용직 소개사업자를 회원으로 한 한고협이 출범하게 돼 축하한다”며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및 실업률 해소에 일익를 담당하는 협회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앞으로 전국파출연합회(전파련), 사단법인 건설일용 근로자 일드림협회 등과 연대, 회세를 모아 민간고용서비스 시장의 중심축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또 협회비전과 관련, 민간고용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취업상담 컨설팅 직무교육 및 연수,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사업을 강화하고 온라인 인크리팅 사이트 개설과 지방자치단체 및 국내외 고용전문기관·단체 와 협력해 구인·구직자간 민간 고용서비스 공간을 적극 마련키로 했다.

특히 협회는 산하에 교육원과 일자리 창출 및 실업률 해소를 위한 연구회를 설치, 고용노동부등 관계당국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구직자와 구인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방침이다. 민간 고용서비스 시장에서의 중추적인 역할과 활성화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