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전 대통령 측, 내일 ‘망언’ 정진석 고소…민주당 “구악이자 적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7-09-24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진석 새누리당 의원 기자회견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망언 논란에 휩싸인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법 심판대에 오를 예정이다. 노무현재단 측은 25일 정 의원을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도 연일 정 의원의 망언을 향해 “구악이자 적폐”라고 맹공을 날리며 파상공세를 폈다.

24일 여권에 따르면 노무현재단 측은 노 전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정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키로 결정했다. 앞서 재단 측은 지난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으로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 의원이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해 “권양숙 씨와 아들이 박연차 씨로부터 수백만 달러의 금품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 씨는 가출하고, 그날 밤 혼자 남은 노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라고 주장, 파문이 일었다. 한국당은 노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에 대한 재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정치권의 저열한 막말과 망언은 근절되어야 할 구악이자 적폐”라며 강력 반발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정 의원을 직접 겨냥, “노 전 대통령과 유가족에 대한 막말과 망언, 이에 부화뇌동하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그 저의를 의심할 수밖에 없는 저열한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마치 전가의 보도처럼 고 노무현 대통령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불순하고 치졸한 행태는 반드시 역사적·법적 단죄를 받아야 할 것”이라며 “수준 이하의 막말과 망언을 쏟아낸 정진석 의원은 반드시 상응하는 정치적·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