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회장의 ‘외식영토' 확장 야심… CJ푸드월드, 롯데월드에 4호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09-25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CJ푸드월드 롯데잠실점 외경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의 토종 외식브랜드로만 구성된 CJ푸드월드가 잠실 롯데월드에 4호점을 오픈했다.

CJ푸드빌은 제일제당센터, 여의도 IFC몰, 코엑스몰에 이어 4번째 CJ푸드월드인 잠실롯데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2011년 론칭한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은 외식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놓는 형태를 처음 내놓으며 외식복합 트렌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외식사업자는 한 번에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고 임대공간을 제공하는 업체 측 역시 계약과 다양한 관리업무를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다.

CJ푸드월드 잠실롯데점은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포함된 브랜드는 ‘제일제면소’, ‘계절밥상 소반’, ‘빕스 버거’,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방콕9’, ‘투썸플레이스’ 등 총 7개다. 이는 15개 브랜드가 들어가 있는 제일제당센터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힐링 콘셉트는 지난해 문을 연 코엑스몰에서 처음 선보였다.

글로벌 트렌드인 ‘몰링’ 공간을 구축하며 식음료 사업을 전개해 온 CJ푸드빌은 100% 자체 개발한 토종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것이 최대 강점이다. 제품의 개발부터 서비스의 제공 형태까지 모든 노하우를 회사가 직접 보유해 다양한 응용과 가성비 추구도 가능하다는 게 CJ푸드빌의 설명이다.

CJ푸드빌은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8개국에도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푸드월드의 글로벌 1호점은 2012년 중국 베이징점으로, 다양한 해외 사업 확장을 노리고 있다. 실제 지난해 CJ푸드빌은 2020년까지 해외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여 글로벌 톱10위 외식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월드는 자체 개발한 토종 브랜드 만으로 복합외식문화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CJ푸드빌의 노하우와 역량의 집결체”라며 “전문 복합외식 문화공간으로서 향후에도 새로운 외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사업도 적극 펼치며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