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리용호, 김정은 위원장이 경고한 초강경 대응은 "아마 태평양서 역대급 수소탄 시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완 국제부 부국장
입력 2017-09-22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북한 김정은, 트럼프 유엔 연설에 대응해 직접 성명 발표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에 대응해 직접 본인 명의의 성명을 발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2일 보도했다. 사진은 연설문을 손에 들고 성명을 읽는 김정은 모습.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미국에 대해 사상최고의 초강경대응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 
조만간 북한이 대규모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김정은은 21일 자신 명의로 발표한 성명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을 완전히 파괴할 수 있다고 언급한 것을 거론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선전포고'에 상응한 "사상최고의 초강경대응조치 단행을 신중히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유엔총회에 침석하고 있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21일(현지시간) 김 위원장의 초강경 대응은 "아마 역대급 수소탄 시험을 태평양 상에서 하는 것으로 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 외무상은 이날 저녁 숙소인 맨해튼의 호텔 앞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성명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어떤 조치가 되겠는지는 우리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지께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잘 모른다"면서 이같이 답변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김정은은 21일 성명에서 자신은 미국 통수권자의 망언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받아낼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무엇을 생각했든간에 그 이상의 결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이 김정은 명의의 성명을 발표한 것은 처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