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물자관리원, 10주년 컨퍼런스 개최…무역안보 중요성 알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7-09-20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전략물자관리원 제공]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전략물자관리원이 무역안보 중요성을 알리고, 수출통제 발전을 모색하는 컨퍼런스를 열었다.

전략물자관리원은 2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국제 수출통제 컨퍼런스를 열었다. ‘수출통제를 넘어, 무역안보의 중심으로’라는 부제로 북한의 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무역안보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전략기술 판정‧허가 세미나에서는 연구기관의 전략기술 관리에 대해 우리나라와 미국의 제도, 집행, 수사 등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며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했다.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전략물자 수출 관리를 위한 개선 방안, 전략기술 관리 모범사례, 전략물자관리원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열렸다.

방순자 원장은 “국제사회의 우려국 및 테러단체에 대한 제재 속에서 우리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수출통제에 대한 최신동향을 공유하고, 안정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해 무역안보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략물자관리원은 △전략물자 사전 판정 △정책 연구 △기업 교육 △컨설팅 등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이다.

전략물자가 테러 지원 단체나 우려국으로 확산되는 것을 통제하는 한편, 국제사회의 국가별 제재현황을 안내해 우리 기업들의 안전한 무역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