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ㆍSK하이닉스, 코스피 2차 랠리 주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09-20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스피 '2차 랠리'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이끌 전망이다. 반도체 호황으로 실적 예상치가 상향 조정되면서 기관도 주식 매집에 나섰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는 이달 들어 전날까지 각각 13.3%와 16.2% 올랐다. 덕분에 코스피도 같은 기간 2.3% 반등했다.

두 종목은 북한발 리스크로 위축됐던 투자심리를 되살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전날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기관 매수세가 공격적이다. 이달에만 기관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각각 약 16만주와 453만주 순매수했다. 이에 비해 개인은 차익실현에 바빴다. 이달 들어 단 하루를 제외하면 줄곧 순매도로 일관했다.

주요 증권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목표주가를 경쟁적으로 올리고 있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두 종목에 대해 "메모리 출하량이 늘어 가격 하락을 우려했지만 기대 이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로 330만원을 제시했다. 현재가보다 30% 가까이 더 뛸 수 있다는 얘기다. 도현우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SK하이닉스 적정주가를 10만원으로 내놓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