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서울 성수동서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7-09-18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총 112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는 패션 행사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다. 성수동은 최근 신흥 패션문화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동시에 9월은 국내외 바이어들의 S/S시즌 구매가 가장 활발한 기간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송지오)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Fashion KODE) 2018 S/S(이하 패션코드)’가 18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개막 첫날인 18일에는 ‘퍼스타드’, ‘로얄레이어’의 패션쇼를 시작으로 ‘어거스트 얼라이브’, ‘데일리 미러’, ‘바실리’ 등 12개의 국내 브랜드와 중국의 ‘아이 오브 피(EYE of P)’ 이탈리아의 ‘자마이스 룬디(JAMAIS LUNDI)’ 등 2개의 해외 브랜드 등 총 14개 브랜드가 무대를 꾸민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는 많은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18일 ‘로얄레이어’ 패션쇼에는 인기 걸그룹 달샤벳 세리, 가수 유승우, 개그우먼 김영희, 축구선수 이천수, 배우 공정환이 참석하고, 19일 ‘사이미전’ 패션쇼에는 가수 김보경, 파티쉐 유민주, 배우 후지이 미나, 방송인 줄리앙이 자리하며 같은 날 ‘데일리 미러’ 패션쇼에는 톱모델 박둘선, 배우 홍수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0일 ‘바실리’ 패션쇼에는 황보, 애프터스쿨 정아, 배우 박희본, 한혜린, 한민채, 방송인 이파니, 모델 정시연 등이 포토라인에 선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일본에 2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규모 셀렉트숍 ‘어반 리서치(Urban Research)’, 필리핀에 1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벤치그룹의 셀렉트숍 체인 ‘어셈블리(Assembly)’, 태국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시암 센터(Siam Center)’ 등 막강한 구매력을 보유한 해외 바이어들도 대거 참가한다.

국내 디자이너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해외 바이어와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을 최소 1회 이상 지원하며, 참여 브랜드 가운데 20개팀을 선정해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패션계 전문 인사로부터 듣는 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밖에 새로워진 패션코드를 보여주는 미디어 아트 전시, 참가 디자이너들의 영감을 담은 엽서 전시 등 일반 관람객을 위한 볼거리도 풍성하다.

한콘진 관계자는 “이번 패션코드는 장소와 시기 등을 조정해 이전 행사보다 더욱 새롭고 다채로워졌다”며 “국내외 바이어들의 활발한 참여로 예년보다 더 많은 수주 실적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내외 유통망을 모색하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라면 제한 없이 수주회 참가가 가능하며, 일반에 공개되는 패션코드의 모든 패션쇼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