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경륜경정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참가자 모집

(광명) 박재천 기자입력 : 2017-09-17 19:40수정 : 2017-09-17 19:40

지난해열린 제4회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출발하고 있다. [사진=경륜경정사업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2017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그란폰도란 1970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장거리 도로자전거 대회로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 한다는 의미다.

이 행사는 일반 대회와 달리 비경쟁 방식으로 산악구간 도로 120km에서 200km를 정해진 시간 내 완주하는 자전거 행사로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전거 동호인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는 동호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회로 매년 늦가을에 열려 한 해를 마무리하는 그란폰도로 정평이 나있다.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2018명을 모집한다.

대회는 11월 4일 영주시 동양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코스는 총거리 121.3km로 영주시 동양대를 출발해 예천군, 문경시, 단양군 일원을 거쳐 다시 동양대로 돌아오는 코스다.

해당 코스는 상승고도 2181m로 코스 중반부까지 코스 난이도를 낮추고 후반부에 난이도를 높여 참가자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륜경정 관계자는 “KPSO 백두대간 그란폰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 문화가 어우러진 소백산맥 자락에서 열려 많은 동호인들이 참가를 희망하는 대회”라며 “지난해에는 3시간 만에 모집이 완료될 정도로 참가 열기가 뜨겁다. 자전거 축제 백두대간 그란폰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특히 안전을 위해 참가자 기량을 반영, 3개 그룹(특선·우수·선발급)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대~ 한민국 멕시코전 아주라이브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