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금융의 날' 국가포상 후보자 검증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7-09-15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10월 열린 제 1회 금융의 날 기념식 [사진=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가 다음달 31일 열리는 '금융의 날'을 맞아 금융발전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후보자 검증에 착수한다.

15일 금융위에 따르면 이달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금융의 날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 검증을 진행한다. 공적심사 등 절차를 거쳐 이달 중 포상대상자와 훈격을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금융위는 지난 4월 3일부터 6월 2일까지 정부포상 후보자에 대한 모집을 공고했다. 직접 방문이나 우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한 '국민추천제'의 경우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받았다.

이번에 훈장(2), 포장(5), 대통령표창(19), 국무총리표창(27) 등 총 53개의 상이 ▲금융혁신 부문 ▲서민금융 부문 ▲저축부문으로 나눠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된다.  

금융혁신 부문에서는 류건식 보험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병철 보험개발원 부장, 손형수 예금보험공사 부장, 오충건 금융감독원 수석조사역, 유재익 한국산업은행 차장, 유한종 KB국민은행 팀장, 임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등의 개인을 비롯해 신용보증기금, 신한저축은행 등이 후보로 올랐다.

서민금융부문의 경우 구정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권경진 동원제일저축은행 대표, 김민지 신용회복위원회 팀장, 김은경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과장, 박영진 KB국민카드 팀장, 배상조 부산은행 차장, 송현주 우리은행 부장, 오기웅 농협중앙회 차장, 이석희 서민금융진흥원 과장, 최치연 금융위 사무관, 조동훈 캠코 차장, 장경신 금감원 선임검사역, 정미선 금감원 팀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저축부문의 경우 이은희 KEB하나은행 차장, 이민수 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 정한식 우성종합건설 대표이사, 정덕표 아영통상 대표이사, 윤재천 구두미화원, 우동원 연세대학교 조교수, 박석호 강남요양병원 요양보호사, 안중원 시인·소설가, 이미선 주부 등이 후보군에 속했다.

금융의 날은 당초 '저축의 날'이었지만 지난해 명칭이 바뀌었다. 저축을 장려하고 저축·보험·증권사업을 증진하기 위해 1964년 저축의 날(매년 10월 마지막 주 화요일)을 지정했지만 기준금리가 1%대로 감소하는 등 금융환경이 급변했기 때문이다.

대신 투자와 소비를 장려해 내수를 활성화하려는 움직임과 더불어 증권과 펀드 등으로 다양한 금융상품 등장하면서 저축의 날은 범위를 확대해 금융의 날로 재탄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