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 숙성 ‘푸른밤’, 한라산 넘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09-14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세계, 제주소주 새 브랜드 출시…화산암반수 활용 ‘순하고 부드러운 목넘김’ 강조

제주소주는 지난 7월 ‘푸른밤’ 모델로 씨스타 출신의 가수 소유를 발탁, 신제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신세계 제공]


신세계그룹의 제주소주가 새 브랜드 ‘푸른밤’을 공식 출시, 제주소주의 대명사인 ‘한라산’ 아성에 도전한다.

15일 출시되는 제주소주 푸른밤은 알코올도수 16.9%의 저도주 ‘짧은밤’과 20.1%의 고도주 ‘긴밤’ 등 2종으로 용량은 모두 360㎖이다.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에서 판매하며, 제주지역 일반 주류업소 등에서도 판매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제주소주를 인수한 신세계는 기존 소주와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신제품 개발에 역량을 모아왔다. 제주의 깨끗한 화산암반수를 활용한 데다,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 과정으로 알코올 향과 끝 맛을 더 깔끔하게 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특히 72시간의 숙성 공법으로 부드러움을 높이고 토마틴(Thaumatin)을 다량 첨가했다. 토마틴은 시판 중인 감미료 가운데 최고가의 천연 식물성 첨가물로 알코올향을 줄이고 풍미를 향상시켰다는 자평이다. 실제 제주소주 측은 출시 전 실시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푸른밤은 다른 소주들보다 순하고 부드러워 목넘김이 좋고, 알코올향이 덜 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위생, 안전성에도 신경을 썼다. 확실한 병 세척을 위해 최신 크로네스사 세병기를 들여왔고 공병 공사 및 완제품 검사를 위해 정밀한 최신 위생검사 설비도 도입했다.

푸른밤의 당장의 적수는 제주 지역 1위 소주 ‘한라산’이다. 전체 소주 시장 점유율에서는 1%미만이지만, 최근 서울 가로수길·연남동 등 수도권에서 한라산의 인기는 ‘참이슬’과 ‘처음처럼’에 뒤지지 않고 있다. 특히 SNS와 미디어를 통해 제주에 대한 로망이 큰 2030세대에서 인기가 뜨겁다.

이를 의식한듯 제주소주는 푸른밤의 모델로 제주 출신이자 씨스타 출신의 가수 ‘소유’를 발탁했다. 소유는 제품 출시에 맞춰 지난 7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리메이크한 ‘제주도의 푸른밤’을 발표하며 푸른밤 알리기에 나섰다. 소유를 앞세운 포스터 및 CF 영상도 제품 출시에 맞춰 선보였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상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 푸른밤”이라며 “특히 제주의 감성을 더한만큼 많은 분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할 대표 소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