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김이수 부결로 민주당 내 계파 패권주의 민낯 드러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09-14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4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부결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책임 떠넘기기가 도를 넘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민주당 내 계파 패권주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부결은 악이고, 가결이 선이냐”며 “그렇다면 처음부터 표결을 왜 했나. 전제부터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전형적인 선악 이분법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민주당 내 계파 패권주의의 민낯이 드러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제가 어제 만난 바른정당의 한 의원은 자신도 표결에서 찬성했고, 당에도 미리 얘기했다고 한다”며 “민주당 계산대로라면 국민의당은 14명이 찬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바른정당은 김 후보자 표결에서 당론으로 반대를 정했기 때문에 전원이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봤으나 실제로는 바른정당 내에서도 이탈표가 있었다는 주장이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당 의원 중에서는 최소 20명이 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김 후보자 표결에 대한 민주당의 표 계산이 틀렸다는 지적이다.

김 원내대표는 “부결이 악이 될 수는 없지만 부결의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며 “국민의당에서는 일찍이 자율투표의 원칙을 정한 것을 알면서 부결의 책임을 국민의당에 떠넘기는 것은 적반하장이고, 비겁하다”고 비난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 김 후보자 표결 이후 국민의당 의원 일부가 국회 로텐더홀에서 환호하고 포옹했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 “거짓선동”이라고 일축하며 “근거 없이 국민의당을 비난하는 것은 여당으로서 부결의 책임을 조금이라도 모면해보고자 하는 마타도어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