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어린이 꿈키우는 ‘뉴스킨 희망도서관’ 20호 개관

조현미 기자입력 : 2017-09-13 10:10수정 : 2017-09-13 10:10

12일 뉴스킨 코리아가 제주 보목초에 세운 ‘제20호 문필봉도서관’에서 이 학교 학생들이 책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 도서관 건립은 뉴스킨 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제공]


뉴스킨 한국법인이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짓고 있는 희망도서관이 총 20개로 늘었다.

13일 뉴스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2일 제주 서귀포시 보목초등학교에 세운 ‘제20호 문필봉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문필봉도서관은 2008년부터 진행 중인 뉴스킨 희망도서관 프로젝트다. 뉴스킨 코리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봉사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모인 기금으로 운영한다. 지금까지 충북 옥천·괴산·제천, 전남 해남·여수, 경북 영덕·봉화, 강원 양구, 경기 평택·양평 등에 세워졌으며 제주 지역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목초 문필봉도서관은 기존 도서관을 리모델링했다. 기존 낡은 서가를 교체해 아이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으며, 도서 1000여권을 갖췄다.

책 공연과 독서교실도 열릴 예정이다. 뉴스킨이 올해부터 진행 중인 책 공연은 아이들이 책 내용을 부모과 함께 즐겁게 볼 수 있게 공연 형태로 만든 것이다. 독서교실에선 문학·역사·과학 등 분야별 작가와 만나고, 팝업북 만들기과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한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도서관 시설과 도서 지원 등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도서관을 통해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