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로컬 강소기업-(주)아이티씨] 100% 천연펄프로 안전한 ‘화장지’ 생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박신혜 기자
입력 2017-09-08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헬로우키티’, ‘천자문’, ‘명심보감’, ‘명언’ 새긴 ‘명품 화장지’ 다양


 
최근 화장지, 생리대, 기저귀까지,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에서 총휘발성유기화합물질(TVOC)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과 아이들이 많이 쓰는 제품들인 만큼 안전성 등 다양한 검사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는 지적도 일고 있다.

부산에 위치한 국내 화장지 생산업계 6위 규모의 ㈜아이티씨는 제품 안전성을 강조하며, 100% 천연펄프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부분의 동종업체들이 원가와 소비자가격을 낮추기 위해 재생 휴지 생산에 치중하는 것에 비하면, 과감한 투자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유수의 쇼핑몰에서 ‘헬로우키티 화장지’로 더 알려졌다.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에게 더 인기가 높다.

국내 최초로 4겹 휴지를 개발, 특허까지 획득했다. 게다가, 안정성을 인정받은 인도네시아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APP)사의 천연펄프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 인체에 유해한 유해물질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문정상 아이티씨 대표[사진=박신혜 기자]


이 회사 문정상 대표는 “30년 경력으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주 고객인 만큼, 안전성에 가장 많은 부분을 투자한다. 천연펄프 화장지 원단을 사용하면 원가는 높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신뢰와 안전성을 주기 위해 100% 천연펄프 원단 사용을 고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도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기업 주문자상표표시(OEM)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납품했다. 그러나, 경기 둔화로 대기업이 직접 생산에 뛰어들면서, 생산에 차질을 빚게 됐다.

그때 돌파구가 된 것이 바로. 일본 산리오 회사의 ‘헬로우키티’ 캐릭터였다. 2015년 이 회사와 ‘헬로우키티’ 캐릭터 국내 사용권을 획득했다. 그 후, 헬로우키티가 새겨진 휴지를 제조, 국내 쇼핑몰 시장에 문을 두드렸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2016년은 270억 원, 올해는 3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직원도 45명에 불과하다. 그 중 16명이 친인척이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시설에도 과감하게 투자했다. 반자동화 생산 공정 시스템으로 바꿔, 1일 50t 이상의 생산 규모를 갖추게 됐다. 현재 100% 가동 중이며, 공장 증축을 준비할 정도로 제품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중소기업이지만 기술 경쟁력 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헬로우키티’ 제품뿐만 아니라, 휴지에 글자를 새겨 넣는 ‘천자문 화장지’, ‘명심보감 화장지’, ‘명언 화장지’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문정상 대표는 “품질 우선의 제품 생산으로 국내 동종업계 5위 내로 진출하는 게 목표다”며,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생산으로 고객에 대한 감사를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