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6차핵실험]中 동북지역 방사능 피해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이징 = 조용성 특파원
입력 2017-09-04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국 환경부 홈페이지 캡쳐]


3일 시행된 북한의 6차 핵실험으로 인한 중국 동북지역의 방사능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환경부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3일 북한의 핵실험 이후 동북지역을 대상으로 방사능 측정했으며, 이 결과 방사능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환경부는 구체적으로 북한 핵실험후 동북과 주변지역에 대한 방사능 환경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환경부는 "이들 지역에 설치된 방사능 환경 자동측정소가 단위시간당 방사선량을 측정한 결과 북한의 핵실험이 중국의 환경과 공중에 미치는 영향은 현재까지는 없다"면서 동북과 주변지역 측정소 위치와 측정결과 수치를 공개했다.

환경부는 북한의 핵실험 직후인 전날 오전 11시46분(현지시간)부터 북중 접경지역 방사능환경 긴급대응계획을 가동해 2급 대응상황에 들어갔으며 동북과 주변 지역에서 방사능 선량률(단위시간당 방사선량)을 측정했다.

중국 환경부의 발표에도 북한 핵실험 인접지역인 지린(吉林)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일대는 불안에 떨고 있다. 핵실험 당시 북중접경에서 10㎞ 떨어진 연변자치주 주도인 옌지(延吉)에서도 뚜렷하게 지진의 진동이 감지됐으며 일부 주거단지에서는 아파트 외벽에 금이 가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