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국경절연휴 유커 600만명 해외여행, 한국은 비선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이징 = 조용성 특파원
입력 2017-09-01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10월1일부터 8일까지 8일간인 중국의 국경절연휴때 600만명의 유커(, 중국인 여행객)가 해외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측됐다. 하지만 한국은 여전히 중국인들의 선호대상에서 제외된 상태다.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립의 국경절연휴전망 보고서는 연휴기간에 중국 내 여행객은 6억5000만명, 해외여행객은 600만명 이상일 것으로 추산했다고 중국신문사가 1일 전했다. 씨트립은 유커들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로 태국, 일본, 미국 등을 꼽았다. 특히 보고서는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는 비자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짧은 여행거리로 많은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년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로 한국이 꼽혔었지만 올해 초부터는 한국이 제외되고 있다.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문제로 한중 갈등이 이어지면서 중국인들은 여전히 한국행을 꺼리고 있다. 

중국에선 국경절과 중추절(추석)을 더해 다음달 1일에서 8일까지 연휴로 정했다. 보고서는 여행기간으로 4∼6일을 가장 선호한다고 밝혔다. 7∼10일 그리고 10일이상 여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각각 140%와 300% 증가 추세라고 전했다. 

중국내 유명 관광지도 지난해보다 두배 이상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특히 간쑤(甘肅), 신장(新疆), 네이멍구(內蒙古) 등 이전에 많이 가지 않았던 지역도 일대일로 때문에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보고서는 예상했다.

씨트립은 8월 여름휴가와 국경절 연휴 사이인 9월에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싼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뿐아니라 인파를 피해 나가기에도 적격이라고 추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