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공정모임,수능개편 1년 유예 결정에 "민심은 절대평가 철회,정시 확대,학종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09-0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종배 대표가 정부가 수능 개편을 1년 유예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등급제 절대평가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이광효 기자]

교육부가 31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개편을 1년 유예하기로 했음을 발표한 가운데, 이종배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대표는 민심은 수능 등급제 절대평가 철회와 수능 위주 대입 정시 확대라고 강조했다.
이종배 대표는 이 날 본보 사옥에서 한 본보와의 동영상 인터뷰에서 수능 절대평가 개편을 1년 유예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김상곤 장관은 졸속 행정에 대해 진심어린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며 “민심은 공정한 정시를 확대하고 수능 변별력을 없애버리는 등급제 절대평가를 철회하고 학종을 공정하고 간소하게 하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 정부의 교육 정책을 신뢰할 수 없다. 우리는 독자적으로 국회와 협조해 정시를 확대하고 수능을 상대평가로 하고 학종을 개편하는 법제화를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부가 수능 절대평가 개편을 1년 유예하기로 결정하면서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