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의 '식사 정치'…당내·여야 대표와 오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17-08-30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9일 주한 러시아 대사를 접견하기 위해 국회 대표실에 들어서고 있다. 2017.8.29 [연합뉴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내, 여야를 아우르는 '식사 정치'에 나선다. 30일 민주당에 따르면, 추 대표는 오는 31일 1기 지도부와의 오찬을 시작으로 당내 중진과 초선 의원, 여성 의원을 두루 만날 예정이다. 31일에는 윤호중 전 정책위의장과 안규백 전 사무총장, 신창현 전 비서실장 등과 오찬을 함께 할 것으로 알려졌다. 

추 대표는 내달 중에도 줄줄이 초·재선, 중진 의원, 야당 대표들과의 오찬 일정을 잡았다. 우선 다음 달 1일에는 우원식 원내대표와 박범계·박남춘 의원 등 현 최고위원단과, 다음 달 4일에는 이해찬 전 국무총리와 문희상 전 국회의장, 원혜영 의원 등 4선 이상 중진 의원들과 만나 식사를 함께 한다. 5일에는 재선·3선 의원들, 6일과 7일에는 초선의원들과 만난다. 

추 대표는 또 다음 달 6일에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만찬을, 같은 달 8일에는 바른정당 이혜훈·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오찬을 한다. 추 대표의 이 같은 행보는 9월 정기국회를 앞두고 내부 단합과 여야 화합을 도모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