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박성진 중기부장관 후보자에 “청문회 자격 없다” 지명 철회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7-08-30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초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기자실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후보자로 지명된 소감을 밝힌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야권은 30일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자는 현재까지 ‘한국창조과학회’ 활동 경험, 건국절 찬성, 이승만 독재 두둔, 자녀의 이중국적, 다운계약서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손금주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 주변에 아무리 인재가 없어도 어떻게 이런 사람을 임명하겠다고 할 수 있냐”고 반문하며 “업무에 대한 전문성도 기본도 없이 자리만 쫓는, 심지어 역사관과 생각마저 의심스러운 폴리페서(Polifessor·정치에 적극 참여하는 교수)에게 야심 차게 출범한 중소벤처기업부를 맡길 수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런 후보자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애환과 아픔을 어떻게 알고 그들을 위한 정책을 펼칠 수 있겠나”라며 “대통령은 즉시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문 대통령 지지자 그룹 밖의 능력 있는 분들에게 눈을 돌리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내각에 유신 찬양 장관이 웬 말이냐”라며 “박 후보자의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찬양은 저희 입장에서도 레드라인을 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박 전 대통령을 높이 사지만, 유신 찬양은 보수 입장이 아니다”라며 “문 정부가 자유한국당을 포용하기 위해 내정했는지 모르겠으나, 바른정당은 유신 찬양은 안 된다”고 밝혔다.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 역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구두 논평을 통해 “개혁을 주도해야 할 자리에 적폐를 가져다 앉히려고 한 셈”이라며 “박 후보자는 이미 다운계약서 의혹과 자녀 이중국적 의혹이 불거지는 등 인사청문회에서 난항을 빚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이제는 인사청문회에 오를 자격조차 없음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추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에게 지명 철회를 요구하면서 “벌써 몇 번째 인사 실패인가”라며 “ 한두 번은 불찰과 실수라고 이해할 수 있지만 반복된다면 무능이다. 청와대 인사수석은 거듭되는 인사 실패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